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백두산 (ASHFALL, 20하나9)> 영화는 터져도 화산은 터지지 스토리자
    카테고리 없음 2020. 3. 8. 10:26

    이혜영 감독과 공연한 '천하 장사 마돈나'로 감독 데뷔한이 준과 촬영 감독 출신의 김 변 그의 공연 슈츠사크이지만 이들은 '김 씨 표류기'에서 감독과 촬영 감독으로 만난 적이 있다.이들은 촬영장에서는 월 수 금 화 목 흙으로 나눠 번갈아 디렉팅한 것으로 알려졌다.​ 순 제작비 260억원에 광고 비용까지 포함해서 모두 300억원의 제작비를 들인 이 작품은 440억원의<설국 열차>와 330억원의<군함도>에는 미치지 않지만, 역대급에 높은 제작비 요로가 뚜렷한 730만명 이상이 극장을 찾아 지에쟈크비울, 어떻게 선택할 수 있는 수준의 너무 너무 나는 투자이다.CGV를 거느린 CJ엔터테인먼트사가 제작과 배급을 맡고 있어 상대적으로 유리하지만 그것도 장사가 된다는 전제 아래 관객이 들지 않는데도 명확하게 스크린 수를 유지할 수는 없는 일이었다.​<겨울 왕국 2>이 키위 첫 340만명을 동원하면서 막판에 된 것도 유리한 점에서 경쟁 작품으로 예상됐던<드라이브>나<천문:하늘에 들었다>가 기대 이하의 성적을 거둬 쵸쯔치 감치 승부가 나 버렸다.여기에 J J 에이브럼스의 스타워즈: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가 개봉하는 첫 달 8일만 해도 별다른 경쟁작이 없는 데다 스타워즈 시리즈는 우리나라에서 그만큼 힘을 발휘하지 못한다는 점도 유리한 점이었다.단적으로 전작이라고 볼 수 있는<스타워즈:라스트 제다이>는 클럽 최초의 00만명도 모집하지 않아 20최초 8년 공개한 시리즈의 파생 작품 작품인 한 솔로:스타워즈 이 이야기>는 불과 2쵸쯔 만명밖에 기록하지 못했다는 점에서<백두산>독주가 상당히 길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분위기다.


    >


    >


    우리 과인라 최고의 배우 두 명이 의기투합한 <천문:맑은 하항 때 듣기>를 기대하던 참이었는데 <백두산>의 질주를 막기에는 다소 동력이 부족하다는 결론을 얻었다.그리고 보는 사람마다 호불호가 확연히 갈린다는 이 작품을 관람하면서 과인서는 천문: 맑은 하항시에 묻는다의 부족한 동력이 매우 안타까워하면서 줄거리가 됐다.아무리 배급망 불리와 마케팅 열세라는 단점이 있었다고 해도 흥행 요소가 오랜만에 많이 갖춰졌더라면 이 작품을 뛰어넘을 수 있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물론 본작 라인업은 천문:맑은 하항시에 묻는다에 비해서도 부족함이 없다.할리우드에서 기꺼이 읽고 있는 이병헌이 과인 조만간 고국의 할리우드에 진출한 마동석 그리고<신과 함께>시리즈에서 2700만명을 극장에 모은 하정우는 이미 티켓 파워를 인정 받았다.거기에 연기력이라고 하면 빠질 수 없는 전혜진이 이과인 데뷔작인 <건축학개론>을 넘어선 적은 한번도 없지만, 착실하게 이미지 관리를 잘하는 배수지까지 더해지면서 이 작품의 포스터는 이미 파열돼 지나쳤다.그리고"그 배우"까지 더하면···. ​ 공개 한 날에서 한개 정도 자리를 빼앗기지 않고 손익 분기점 730만명 돌파가 나 하나쯤 가능하게 보이는 이 작품이 장점은 배우들만 아니라 순 제작비 260억원 중에서<신과 함께>,<기생 벌레>,<하나 987>,등으로 우리 과의 라'VFX(때때로 효과)'을 후(후) 되어 왔다'덱스터의 스튜디오(DEXTER STUDIOS)'의 손으로 만들어 낸 특수 효그와이 사용된 작품이다.​ 강남 역 부근에서 실제 촬영을 한 뒤 건물의 붕괴, 파괴된 차량 등의 CG를 덧씌운 강남 대로의 장면 이과인 백두산 폭발과 의미하지 않은 한강에서 대형 해하는 것인지 등의 장면이 즉석 그것이다, 4개월의 기간을 걸고 만든 북한의 시가지 또한 마찬가지다.시사회 직전까지 작업이 진행됐다고 전해질 정도로 다소 서둘러 마감된 느낌이 없지 않지만.건물 붕괴는 할리우드 작품인 트랜스포머 샌안드레아스를 백두산 폭발 장면은 쥬라기 월드를 참고한 것으로 알려졌다.여기에 EBS에서 방영된 <백두산 대폭발의 진실>, , 넷플릭스의 <인페르노 속으로: 마그마의 세계> 등 다시 참조됐다고 한다.


    >


    물론 이런 장면에 만족하지 못한 사람도 많다.아무리 기술력이 뛰어나다고 해도 당연히 할리우드의 막대한 투자규모와 인력인프라를 뛰어넘기는 어려울 것이 자명하고 그들의 작품 못지않다면 과장이다.​<강비>,<해운대>과 함께 남북 관련 소재와 재난 영화에서 볼 수 있는 소가족과 브로 월경을 답습하고 있음 또 단점이라면 단점이었던 그곳에<더 록>과 함께 길 안내자를 찾는 과정 이본의 자결적인 장면은<아마겟돈>이 연상되는 등 새로움을 좀처럼 보기 어려운 작품이었던 것은 물론이었다 ​의 비핵화라는 키워드를 포함한 재앙이 닥쳐서 한미 공조의 균열과 같이 민감한 설정(2003년 영화<바람>에도 봉잉왓옷.)이의 안팎에선 있었지만 이 민감한 사안에 국제적인 정치 행위가 대했던 민국적이었음도 아쉽다.수송선을 타고 휴전선을 넘어오는 우리가 자신의 국소적으로 등장하는 America와 China 등이 진입했음에도 국지적인 교전을 제외하면 극악무도한 북한 정권의 아무 움직임이 없는 것도 그렇다.큰 재앙으로 통치 능력을 상실했다고 생각하실지 모르지만, 휴전선을 한복판에 배치하고 있는 수많은 북한군 병력은? 영화대로라면 졸지에 통일된 China와 America가 북한 땅을 점령할 뻔했다.총리라는 작가가 대한민국은 신이 Japan에게 내린 선물입니다라고 말했을 정도로 한반도에 닥친 재앙을 양손에 반기는 Japan도, 백두산 인근에 국경을 맞대고 있고 피해 당사국 중 하본인인 러시아도 목소리를 내지 않는 것은 이 영화가 한반도를 둘러싼 강대국의 이해관계에 대한 숙고가 없었던 것은 아닐까.


    >


    주연 배우가 5명이라고는 하지만 엄밀히 말하면 EOD(폭발물 처리, Explosive Ordnance Disposal)부대 대위로 퇴역 날 북한에 파견된다"쵸・잉챠은(하정우)"과 그에게 길을 안내하는 이북의 이중 간첩"리· 준 변(이병헌)"이 2위 작품이었다.마동석이 맡고 있는 미국인의 "로버트"이 나쁘지 않으니 청와대 민정 수석에 "쵸은・유교은(정혜진)", 그리고 쵸・잉챠은의 아내"최지연(페・스지)"은 상기의 두 활동에 운명을 맡기고 반응에 중점을 두고 있을 뿐이었다.따라서 이들과 조인창, 이준평의 접점도 약간 거의 없기 때문에 굳이 이들 배우가 출연해야 하는 당위성까지 마련했다고 보기는 어렵다.판정적으로 로봇의 주장이 납득되지 않지만 영화가 참고했을 할리우드 재난영화에서는 비슷한 배역의 과학자가 (억지로) 극장을 나쁘지 않게 올 때까지는 관객이 속아넘어갈 그럴듯한 증거를 제시했던 것과 달리 이 작품에서는 닥치고 믿으라는 태도로 일관한다.사실 백두산 폭발에 대한 경고를 로버트만 해온 것도 아닌데 예기하고 있었다.한반도에 사는 7천만명을 비롯한 세계의 운명을 한 남자의 입과 화산 파편을 건의처럼 피하고 다니는 두 발에만 맡긴 꼴이었다.영화 2,3개가 찍히게 많은 주연급 배우 인플레이션과 1~두 영웅이 세상을 구하겠다는 할리우드식 재난 영화가 겹치어 보인다는 이야기에 불과했다.​ 2019년 공개 영화 속에서<극한 직업>,<어벤져스 엔드 게이요>,<알라딘>,<기생 벌레>,<겨울 왕국 2>에 이어여섯번째의 천 만 영화가 탄생할지는 두고 봐야 할 것이다.


    >


    ​ 해발 2,744m로 한반도 최고 높이를 자랑하는 백두산에서는 2002년부터 2005년 12월까지 화산성 지진이 총 3,000번이 나쁘지 않은 말로 됐다.많은 학자가 특정할 수 없는 시간 내에 역대급 화산 분출이 반드시 있을 것이라고 경고한다.이쯤에서 핵을 검토 중인 북한도 귀담아 들어야 하는 것은 사실이지만 애당초 수용할 수 없기 때문이다.남아 있는 기록에 따르면 백두산에서는 고려 시대 939년 이후 총 31번이 나쁘지 않는 분화했다고 합니다."고려사"2권이 2정종 원년(946년)기록에는 "이 나이에 하항시 북한이 울리고 대사령을 내렸다(이것 歲천 북 오사)"라는 기록이 있는데, 이는 백두산에서 화산 폭발로 장식된 것으로 추측하고 있다.백두산에서 450km 괜찮은 떨어진 개경(개성)까지 폭발 소리이 들렸다는 이에볼소, Japan에서도 백두산에서 발발한 화산 구름이 목격됐다는 기록이 있다고 합니다.​ 한국과 북한, 영국 America의 학자에서 열린 공동 조사 팀에 의하면 946~947년에 걸쳐서 하나 오난 백두산 분화 그 당시에는 이 2000년간 지구의 역사에서 가장 큰 폭발이다, Japan은 물론, 그린란드 빙하까지 그 화산재의 흔적이 발교루도에루 정도로 매우 온 것이다.고 한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