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자율주행 ECU 개발을 위한 HIL testing - 고속도로 건설현장 시나쁘지않아리오 구성을 위한 dSPACE solution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2. 10. 00:43

    자동차 업계에서 가장 큰 이슈는 나쁘지 않고 자율주행차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IT업체부터 선진 OEM, Tier까지, supplier도 자율주행이 가능한 자동차 개발에 투자를 아끼지 않는 귀취였다.독일의 예를 들어보자. 독일 동생 토반을 주행하면서 그것은 단지 방해되는 고속도로 건설 현장의 사진이었다 경험이 있으신 분들도 계시겠지만 독일 아우토반을 주행하다 보면 가끔 만나는 고속도로 유지보수 건설현장이었다. 아래 사진은 실제 독일 동생 토반 내 건설현장 사진이었다.


    >


    첫해 내내 공사가 진행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유지보수 건설현장은 상시적으로 볼 수 있다. 이러한 귀취에 있어서 자율주행차는 과연 제대로 주행할 수 있는가 하는 생각을 가지는 것은 당연하며, 이러한 시냅치리오를 가족이 ECU를 테스트해야 하는 것도 당연한 일이었다.


    dSPACE Gmbh에서는 HIL testing을 수행할 때 위와 같은 시나리오를 구성할 수 있도록 Model Desk 의 도로 생성 기능을 upgrade하였다. Model Desk로 쉽게 도로를 실현할 수 있으며 이 도로 위에 건설 현장의 모습을 sound로 볼 수 있다. 이후 Motion Desk를 이용하여 건설 현장의 모습을 자동으로 생성할 수 있다. 그래서 dSPACE에서 제공하는 동영상 자료를 처음부터 달아서 이 글을 읽는 사람들의 이해도를 높이도록 하겠습니다.


    최신 dSPACE S/W를 사용할 경우 위와 같은 건설현장의 시나리오를 구성하여 간단히 ECU를 테스트 할 수 있다. 건설 현장의 시너지리오를 테스트하기 위해 다의적으로 실차를 준비해 건설 현장을 만들고 안내판이나 도로 라인을 직접 그리지 않고 HIL을 이용해 쉽게 테스트할 수 있게 됐다.


    MDS텍노로지ー킴효은크/hyunggu@mdstec.com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