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미드소마 시점에 따라 장르가 달라 짱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1. 20. 17:37


    >


    미드소마 시점에 따라 장르가 달라질 것이 분명해 <유전> 감독의 신작 호러 영화 팬들에게 큰 화제작으로 떠오른 아리에스타 감독의 신작 <미드소마트 레하나라>에 반해 영화를 보게 되었는데 왠지 꽤 본인의 개인 취향 저격 같은 느낌이었어요.영상이 이뻤어도 너무 예뻤다.달고 예쁜 공포영화는 왠지 모르게 싫어진다. 귀여운 독버섯을 본 것 같아서였다.


    >


    "이러한 축제는 아내 sound야" 한여름, 낮이 가장 긴 날에 열리는 미드소마에 참가하게 된 friend들.꽃길이라고 생각하고 들어간 지옥길, 축제가 끝과 인기 앞까지 절대 빠져나오지 않는다.


    >


    영화의 전제에 있는 예기 중 가장 주목해야 할 키워드는 "stranger", "트라우마"였다.설은 이방인 것은 인간의 본능에 기본적으로 두려움을 내포하고 있다. 지금까지 인류가 해 온 수많은 잔혹행위에는 ,"요인"과 "차이"를 인정하지 못한 이유가 대부분이었다.영화는 낯익은 차이라는 전제 조건을 두고 누군가에는 1상의 행위, 그렇게 본인 익숙하지 않는 사람은 공포가 될 이야기를 풀어 가고 있다.


    >


    영화의 하이라이트가 되는 이교도 제의, 제사 의식 등 낯선 사람들의 시각으로 관객을 참여시키려고 했습니다.그러므로 9한일 동안의 이 의식을 너무 너무 느리게 보인다.끔찍한 장면은 청소년 관람불가로 분류된 "이영화"를 찾는 관객이 보기에는 다소 모자랄 수도 있다. 전과 다 sound의 몇 분 장면이 아니면 깜짝 놀랄 만한 장면은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


    그렇구나 정신적으로는 힘들지 몽환적이고 난해한 장면의 연속과 긴장감, 그래서 불안한 분위기인 것을 어떻게 해석하느냐에 따라 관객들이 영화를 보는 시점은 개개인에 따라 달라질 것이며, 그에 따른 장르와 평가가 달라질 것으로 보인다. "영화관을 과인하면서 탄 엘리베이터 안에서만 봐도, 관객의 온도차는 극명했습니다.


    >


    "정예기, 지루했다"는 관객과 "무서워서 죽을뻔했다"는 관객으로 자신감이 북받친다.물론 자신은 후자였던 트라우마에게 사로잡힌 주인공 대니가 계속 고통받는 것이 두려웠다. 거짓없이 두려움이 뭔지 아는 똑똑한 감독이 싫다.


    >


    내가 생각하기에 두려움은 내가 볼 수 없는 악령이 아니다."한국영화 장화홍련(장화홍룡)입니다. 내 기준으로 댁 안개 무섭고 슬픈 이유도, 아마도 공포를 정의하는 키워드가 '죄책감'이 '본인트라우마'에 맞춰져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아무리 후회하고 돌아보려고 해도 절대 돌이킬 수 없고 남은 인생도 고통받아야 할 것들.


    >


    대니와는 다른 종류이지만, 자신 또한 트라우마를 가질 수 있는 자였기에 상실의 트라우마, 그렇기 때문에 더욱 고립감에 대해 어느 정도 이해할 수 있기에 미드소마가 두려움에 다가왔는지도 모른다.그럼으로써, 두려움을 정의하는 개개인의 생각에 따라 난해하고 황당한 영화가 될 수 있음을 조언하고 싶다. 그리고 블로거들의 스포후기, 고령은 해석에 대해서는 귀다소음 따윈 필요없다.각각의 해석과 삶의 경험에 따라 다른 영화로 기억될 예정이었다.


    >


    전작 유전도 그랬다. 유전병력을 가진 집에서 유전병이 언제 발현될지 몰라 공포와 고통을 겪는 사람들의 트라우마를 짚어보고 '유전'이라는 작품을 만들었다는 감독 아리얼린이스터피 속에 흐르는 DNA는 잘라내 노력한다고 잘라낼 문제가 아니다.미드소마도 이와 마찬가지로 트라우마에 대한 고찰을 은유적인 방법으로 선택했습니다.


    >


    ​ 호흡이 빠르다 공포 영화에 익숙하다면 영화의 느린 템포에 가역 1수도 있는 것이었다 이동징 live토크의 관람이었다에 자신의 경우 조금 1꼴찌 미드 소마를 만났으니, 정식 공개되는 다음의 관객의 반응이 아주 두자 마음이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